세계
미모가 죄? 시험장 얼굴 검증 당한 '넘사벽 수재'
2025.09.30. 오전 09:21
중국의 한 대학 입시 시험장에서 벌어진 이색적인 사건이 대륙을 넘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뛰어난 미모를 지닌 한 여학생이 맨얼굴로 시험에 응시했음에도 불구하고, 화장했다는 의심을 받아 감독관으로부터 무려 다섯 차례나 "얼굴을 닦아보라"는 요구를 받은 것이다. 심지어 한 감독관은 직접 속눈썹을 잡아당겨 확인하는 해프닝까지 벌어졌으나, 결과적으로 그녀의 '자연 미모'가 입증되면서 오히려 그녀의 빛나는 학업 성취와 함께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지난 1월 중국전매대학(CUC) 방송 진행 전형 시험에 응시한 후신이(胡馨怡) 학생의 사연을 보도했다. 당시 그녀는 어떠한 화장도 하지 않은 채 시험장에 들어섰지만, 워낙 수려한 외모 탓에 감독관들의 의심을 피할 수 없었다. 시험의 공정성을 확보하려는 엄격한 규정 아래, 감독관들은 그녀에게 화장 여부를 거듭 확인하며 얼굴을 닦아보라고 지시했고, 급기야 속눈썹까지 직접 확인하는 초유의 상황이 발생했다. 이는 시험장에서의 긴장감과 맞물려 후신이 학생에게는 잊지 못할 경험으로 남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예상치 못한 소동에도 불구하고 후신이 학생은 흔들림 없는 실력을 발휘했다. 그녀는 해당 시험에서 총점 274점을 기록하며 베이징 지역 응시자 중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뿐만 아니라, 중국전매대학 전공 시험에서도 83.07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17위에 오르며, 출중한 외모만큼이나 뛰어난 학업 역량을 만천하에 증명했다.
중국전매대학은 중국 내 방송 및 언론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명문으로, 수많은 유명 앵커와 방송인을 배출한 곳이기에 그녀의 성과는 더욱 빛을 발했다.

지난 9월, 후신이 학생은 꿈에 그리던 중국전매대학에 입학하며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입학식 사진을 공개했다. 그녀는 "나는 CUC를 사랑하고, CUC도 나를 사랑한다. 모두가 너무 친절하고 재능 있다"는 소감을 남기며 기쁨을 표현했다. 그러나 그녀의 뛰어난 외모와 함께 시험장에서의 일화가 재조명되면서, 온라인상에서는 성형 의혹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후신이 학생은 4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거느린 자신의 더우인(중국판 틱톡) 계정 프로필에 "성형한 적 없다. 제발 그만 물어봐 달라"는 문구를 직접 적어 해명에 나서기도 했다.
최근에는 그녀의 어린 시절 사진이 공개되면서 그간의 성형 의혹은 말끔히 해소되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도 현재와 다름없는 뚜렷하고 아름다운 이목구비가 확인되며, 그녀가 '모태 미녀'임을 확실히 입증했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성형으로도 저 정도 미모는 힘들다. 질투일 뿐이다", "뭐라 해도 미모는 변하지 않는다", "외모도 실력도 완벽하니 질투할 만하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그녀의 자연 미모와 더불어 학업 성취를 동시에 극찬하고 있다.
많이 본 정보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